여행후기

거대한 호주 악어를 눈앞에서 보는 하틀리 악어 농장
이름 관리자 이메일

하틀리 악어 농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틀리 악어 농장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케언즈 주변 몇개의 동물원이 있지만 가장 크고 여러가지 볼거리가 많은 곳이

하틀리 악어 농장입니다.

실제 악어를 키워서 여러가지 제품(?)으로 만들어 팔기도 하고

악어 외 왈라비, 캥거루, 카소와리, 코알라 등 여러 동물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곳 입니다.

오전 출발(08:30)과 오후 출발(12:30)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오후 출발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오후 일정으로 악어 농장을 방문하였습니다.

12시 30분 숙소 앞으로 오는 픽업 버스를 타고 케언즈를 출발하면

케언즈 북부 포트 더글라스로 가는 해변 도로를 따라 약 45분 이동하게 됩니다.

버스에서 내려 체크인 오피스에 바우처를 보여주면 입장권으로 교환 받게 되며

라군 보트 투어 시간을 지정받게 됩니다. 여기서 악어 농장 지도도 꼭 챙기세요!

하틀리 악어 농장은 한인 가이드 투어가 아니면 본인이 일정을 따라 직접 찾아다니게 됩니다.

따라서 악어농장 지도를 보고 잘 찾아 다시셔야 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 !!

하틀리에서는 코알라나 새끼 악어, 파이톤 등 동물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인기 있는 코알라와 사진은 사전에 예약이 필수 입니다.

코알라를 안고 찍는 Koala Holding Photo는 오전 11:30과 오후 14:30에

촬영이 시작되며

코알라를 손으로 만지며 찍는 Koala Patting Photos는

오전 10:30와 13:30에 시작되니 반드시 시간에 맞추어 미리 가셔야 합니다.

체크인을 하고 입장을 하게 되면 공원내 레스토랑을 지나 입장을 하게 됩니다.

도시락을 준비 하지 못하신 경우 레스토랑에서 악어 스테이그 같은 여러가지 음식을 구입해서 드실 수 있으며

도시락을 준비해 오신 경우 레스토랑에서 조금 떨어진 피크닉 Area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아 물론 사림이 많지 않은 경우

레스토랑에서 음료수 정도 주문하시면 드실 수도 있습니다 ^^

라군 크루즈 시간에 유의해서 다른 공연시간에 맞추어서 공원을 산책하시면 됩니다.

만약 약속된 라군 크루즈 시간에 늦으시면 기다렸다가 다음 시간에 타실 수도 있습니다만

가급적 정해진 시간에 타시는 게 좋습니다.(다른 시간에 사람이 많을 경우 탑승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라군 보트 투어는 동물원애 자그마한 호수를 보트를 타고 이동하며 악어 피딩 쇼를 약 20분간 즐길수 있습니다.

하틀리 악어 농장의 백미는 오후 3시에 시작하는 크로크다일 어택쇼입니다.

동남아의 귀여운(?) 쪼꼬만 악어와 격이 다른 거대한 바다 악어를 눈 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호주의 바다 악어는 최소 3m에서 6m까지 자라는 대형 악어입니다.

사실 호주 동물원에 있는 악어들은 전과(?)가 있는 악어들입니다.

자연에서 나서 자란 악어를 잡는 것은 불법이며 만약 가축이나 동물 또는 사람을 공격하는 경우,

포획해서 동물원에서 기르게 되어 있습니다. 즉 동물원에 있는 악어들은 기본적으로 위험한 성향이 있습니다.

그럼 농장을 돌아다니다 2시 30분 정도가 되면 크로크다일 어택 쇼가 시작되는 곳으로 미리 자리를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큰 장소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앞에서 보는 것과 차이는 많습니다.

하치만 제일 앞은 앉지 마세요 악어가 요동을 치면 물이 많이 튑니다. ^^

약 한시간에 걸친 쇼가 끝나고 나면 아마 다른 악어쇼는 별거 없어 보일 겁니다.

악어 쇼가 끝나고 다시 주차장쪽으로 나오면 어느듯 케언즈로 돌아갈 시간이 됩니다.

나오는 곳에는 기념품 샾이 있고 다양한 기념품과 악어 가죽 상품을 판매하는 샵이 있습니다.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는 않지만

조그마한 지갑이나 허리띠 정도는 괜찮은 가격도 많습니다.

출발 시간은 16:45 라 아직 남아 있는 쇼가 있지만

라군 크루즈와 크로크다일 어택쇼를 보셨다면 봐야 할 건 모두 보신 겁니다.

버스를 타고 케언즈로 돌아오시면 숙소 도착 시간은 18시 정도 입니다.

케언즈는 여러가지 많은 볼거리 즐길거리가 숨어 있습니다.